출처 : 시와 사랑과 삶
글쓴이 : 슬픈약속 원글보기
메모 :
[크리스탈 진동]

이는 빛의 크리스탈과 온 몸의 세포를 활성화 하기 위한 안내입니다.

우선 편안히 누우세요. 두 손을 모아(깍지를 끼시고) 태양총(배꼽과 명치 사이) 센터에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눈을 감고 온몸의 힘이 빠져 나간다고 생각하며 힘을 모두 빼십시요.

자신의 몸이 바닦으로 가라앉아 땅 밑으로 꺼져든다는 느낌을 가집니다.

이제 깊이 심호흡을 시작합니다. 약 일곱번이 좋습니다. 심호흡이 끝난 뒤 본격적인 호흡을 시작합니다.

이제 가슴차크라(명치 바로 위)에 정신을 집중하세요.

깊이 숨을 들이 마십니다. 아주 깊이 들이 마십니다. 그리고 최대한 숨을 들이 마신 정점 상태에서 숨을 살짝 멈춤니다.(수련이 깊어 지셔서 숙달되시면 숨을 멈추지 않고 계속 끌다가 날숨으로 전환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숨이 가빠올 것입니다. 그래요 이 순간에 집중하세요.

어느 순간 심장박동의 느낌이 들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처음엔 손끝으로부터 심장 박동이 느껴질 것입니다. 그리고 온몸으로 번져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쿵쿵쿵하는 느낌입니다. 점차 하단전, 허벅지를 거쳐 발끝까지 전달됩니다. 처음엔 아주 작게 느껴질 것입니다만, 집중할수록 그 느낌은 점점 커집니다.

이제 숨을 크게 내 쉬십시요.


다시 들숨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최고 정점에서 살짝 멈추시고 숨을 참습니다. 그리고 심장의 박동소리에 집중하세요.

시간이 흐를수록 자신의 가슴부위(명치 윗부분)가 점점 묵직해 옵니다. 심장 박동소리가 점점 커지며 온 몸으로 퍼져 나갑니다.

이제 한단계 발전하여 숨을 멈추지 말고 느껴봅니다. 들숨과 날숨을 자연스럽게 놓아 버린 상태에서 크리스탈 진동을 느낍니다. 조금전 보다는 그 느낌이 옅을 수 있습니다만, 분명 그 쿵쿵거림이 느껴집니다. 계속 그 느낌 가운데 호흡하세. 지금은 그 느낌을 기억해 내는 훈련 중입니다. 수련이 숙련되면서 날숨상태에서도 심장 박동의 느낌을 느낄수 있습니다.

모든 세포들이 박동칩니다. 세포들이 활성화 되며 깨어나기 시작합니다. 세포속에 가득한 빛의 크리스탈들이 진동하며 빛을 내기 시작합니다.

이제 한단계 더 발전하여 깍지를 푸시고 그 느낌에 집중해 보세요. 느낌이 미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만, 분명 그 느낌은 있습니다. 집중하면 할수록 그 느낌은 살아남니다. 만약 느낌이 없으시다면, 처음부터 다시 합니다. 깍지를 끼시고, 들숨의 맨 정점에서 잠깐 멈춘 상태에서 크리스탈 진동을 느낍니다.

위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처음 시도하시는 분은 들숨과 날숨의 1회를 하신뒤 크게 두번 이상 심호흡으로 쉬시고 다시 시도합니다. 계속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