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군용 무인헬기 - 노드롭 그루만사의 Fire Scout

노드롭 그루망사가 개발한 전술 무인기 Fire Scout는 미 해군의 수직 이착륙 전술무인기(VTUAV: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Tactical Unmanned Air Vehicle 계획을 위해 개발된 무인헬기입니다.
본 제작모델은 RQ-8A Fire Scout 이고 정밀 타격기능임무와 4개의 블레이드 로우터(four-bladed rotor)를 가진 향상된 버전으로서 RQ-8B 가 있습니다.

이 파이어 스카우트 수직 이착륙 전술무인기(VTUAV: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Tactical Unmanned Air Vehicle)는 노후된 파이오니어 무인기를 대체하고 해상의 미 해군전력과 해병 상륙전을 위한 다목적 전력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Global Hawk 고고도, 장거리 항속 정찰시스템의 비행제어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고도 20,000피트까지 비행이 가능하고 첨단의 레이저 지시기 / 거리 측정기와 전자 광학 / 적외선 센서를 탑재하여 정확한 지점에 대한 실시간 정찰과 감시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Fire Scout은 미 해병전력이 배치한 상공에서 비행하면서 지상 통제소를 중심으로 150nm 거리내의 적의 위협을 감시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미 해군과 해병에게 표적 위치좌표를 중계하거나 또는 탑재 레이저 지시기에 의해 정확한 표적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무인기에 무장(헬파이어, 로켓등)을 장착하여 공격이 가능합니다.


2000년 9월에 미 해군으로부터 93.7 백만 달러의 계약을 얻어 8대와 한대의 구조 테스트용 프레임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향후 초기 배치는 2006년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 해군은 36대의 무인비행체와 24개의 지상 컨트롤 시스템을 포함하는 12개의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고 미 해병대도 33대의 비행체와 22곳의 지상국을 포함한 11개의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Class Ⅳ 타입의 RQ-8B 도 미 육군의 미래 전장시스템 FCS(Future Combat System)을 위해 8년간 115 백만 달러 개발 계약을 얻었습니다.

메인로터 와 꼬리로터의 직경은 각각 8.38 m 와 1.30 m 이다. 공허중량(empty weight) 은 660 kg 페이로드 탑재는 91 kg, 최대 이륙중량 은 1,157 kg 이다. 운영고도(operational ceiling) 은 6,100 m 이고 최대 체공(max endurance) 은 6시간이며 사용 엔진은 Rolls-Royce 250-C20W로 최고속도 125 노트 이상, 항속거리 110nm, 최고 비행고도 20,000피트등입니다 



 
060117-N-RQ-8A Fire Scout (VTUAV) System prepares for the first autonomous landing aboard the USS Nashville (LPD 13).jpg

 
060117-N-Utilizing a baseline payload that includes electro-optical-infrared sensors.jpg

 
060117-N-With an on-station endurance of over four hours, the Fire Scout system is capable at 110 nautical miles from the launch site.jpg

 
050627-N-RQ-8A Fire Scout test fires the second of two Mark-66 2.75-inch unguided rockets .jpg

 
050627-N-RQ-8A Fire Scout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Tactical Unmanned Aerial Vehicle (VTUAV) System_01.jpg
 
 
 
출처 : 유용원의 군사세계 사진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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