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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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추세 | |||||||||||
ㅇ 제2차 세계대전에서 걸프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전쟁과 전투는 조기 경보체계의 중요성을
교훈으로 남겼다. ㅇ 미사일 기술의 발달로 새로운 공격 형태가 나타나겠지만, 21세기에는 이에 대응한 더욱 발전된 위성통신체계와 컴퓨터 체계간의 데이터 링크를 활용하는 조기경보체계로 도약할 것이다. | |||||||||||
주요국가 공중조기경보 통제기 | |||||||||||
ㅇ미국 : B-737AEW&C, E- 8A, E- 3A, E- 2C, | |||||||||||
ㅇ러시아 : IL-76, TU-126, | |||||||||||
ㅇ이스라엘 : Phalcon-707/767, | |||||||||||
ㅇ스페인 : SAAB-340, | |||||||||||
ㅇ일본 : E- 2C, | |||||||||||
ㅇ프랑스 : EMB-145, | |||||||||||
ㅇ브라질 : EMB-145, |
개 요 | ||||||||||||||||||||||||||||||||||
ㅇ B-737 항공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고 신뢰성이 높은 젯트 항공기로 세계 항공사로부터 3,300 여대의 주문을 받아 2,700여대가
납품되어 운용되는 항공기이다. | ||||||||||||||||||||||||||||||||||
개발과정 | ||||||||||||||||||||||||||||||||||
ㅇ 보잉사(워싱턴주 시애틀 소재)는 1997년 중반까지 동일기종으로 6개 모델의 젯트 여객기
생산계획을 수립하였다. 이 계획은 현재 운용 중인 737-300/400/500 계열 여객기의 단계적인 도태에 따라 "차세대 여객기
생산계획(737-X계획)"으로 진행되었다. ㅇ 737-X 계획으로 737-600/700/800의 생산이 추진되었으며, 이와 동시에 777여객기 개발이 이루어 졌다. - 737-600 : 737-500X 사업명으로 1995년 4월부터 추진되어, 1997년에 시제기가 생산되었다. 737-X 사업중 최소형이며 110명을 2개 등급으로 구분하여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고, 1998년 FAA에 승인을 받아 동년에 최초로 공급되었다. - 737-700 : 737-700은 737-300을 개조하여 126명의 승객을 2개 등급으로 수용하도록 개조 하였다. 동 항공기는 1996년부터 개조생산을 추진하여 1997년 FAA의 승인을 받았으며, 1997년 최초로 항공사에 공급하였다. 737-X 계획 일환으로 추진된 737-700IGW는 기존 737-700 항공기를 기초로 승객수 증가, 보조연료탱크 확장, 화물실 증가 등으로 총 이륙 중량을 증가시켰다. - 737-800 : 737-400X 사업명으로 1994년 사업을 추진하여 162석의 승객을 2개 등급으로 개조하였고 1998년 FAA 승인을 받아 동년에 일반 항공사에 공급하였다. - 737-900 : 737-900X 사업명으로 1997년 11월에 착수하여 737-800에 기수전방 확장, 동체확장, 177석으로 증가 등 10개 요소를 개량 중에 있으며 2001년도 까지 완성할 계획이다. | ||||||||||||||||||||||||||||||||||
주요제원 및 성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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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및 성능개량 | ||||||||||||||||||||||||||||||||||
ㅇ 보잉 777을 생산하는 렌튼 날개제작센터(WRC)는 777용으로 개발된 생산설비를 사용하고 있으나
이 설비는 737용 날개제작으로도 적합하였다. CATLA 컴퓨터 보조 설계 시스템을 이용해 설계된 자동화된 날개 제작설비는 최초의
737-700여객기의 날개스파(날개보)를 제작하였다. WRC내에 설치된 진보된 기술의 장비들은 저전압 전체 기계식의 리벳 박는 기계와 무공해, 무독성 날개판 밀폐장치로부터 변형 가능한 제작설비까지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날개 개조가 용이 하였다. ㅇ 엔진의 성능개량을 위해 엔진중량이 35%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CFM56-3 엔진의 강철제 팬 프레임(Fan Frame)을 보다 가벼운 티타늄제 팬 프레임으로 변경함으로써 엔진중량을 상쇄시킬 수 있었다. 휴즈사는 CFM56-7 엔진의 고정부분의 무게를 CFM56-3 엔진에 비해 겨우 5% 정도 증가시켰다. 그러나 팬이 받게 될 보다 큰 에너지로 인해 팬 공기흡입구의 안정성유지 및 팽창 억제를 위한 개조가 요구되어 시험결과에 따라 공기 흡입구의 두 부분이 보강되었다. 보잉사와 로(Rohr)사는 엔진의 중량증가에 항의하고 있는데 엔진배기관에 균열이 발견되어 이를 견고하게 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ㅇ 엔진개발 노력과 병행하여 얼라이드 시그널사의 131-9(B) 보조동력장치(APU) 개발을 추진하였다. 4대의 APU를 시험했는데 그중 1대는 알래스카에서 한냉지 운전시험을 하였고, 총 2,800시간이 운전되었으며 약 6,400회의 시동시험을 실시했다. ㅇ 기타 중요한 개발분야로서 역시 777과 관련이 있는 분야는 신형 737의 새 조종실이다. 보잉사의 737 개발팀은 공통성을 유지할 수 있는 분야가 조종실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많은 노력을 경주하였다. 개발팀은 777형의 평판 디스플레이(Flat-panel Display)로 바꾸기로 결정하였다. 크게 변화된 인상을 주는 이 디스플레이는 현재 사용 중인 계기의 정확한 위치와 표시양식 및 크기를 새 디스플레이상에 시현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였다. 이는 기본비행계기를 디스플레이/항법 디스플레이 형식으로 변경할 것인가를 결정하게 될 것이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및 위성항법장치(GPS)도 표준장비로 설치되고 있다. ㅇ 선진형 초임계 에어포일 날개는 크기가 더 큰 만큼 무게가 더 무거운 737의 착륙 및 이륙성능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다. 경제순항속도는 기존 737이 마하 0.745인데 비해 마하 0.79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형 737의 새 날개는 최대순항 속도를 마하 0.82까지 올릴 수 있을 것이다. ㅇ 이 새로운 날개는 연료를 최대로 26,035리터(6,880갤런)까지 탑재할 수 있게 하며 108인승 737-600의 경우 보스톤과 파리 간을 운행할 수 있게 한다. 또 162인승 737-800기는 미국으로 부터 싱가포르까지를 여유 있게 운항할 수 있다. 기존 737에 비해 연료 탑재량이 30% 증가된 신세대형 737기는 항속거리가 1,660km(900NM) 더 길어졌다. 날개 확대로 인해 새 737기의 실용 상승한도는 경쟁 항공기보다 약 2,000피트 높은 41,000피트로 증가하였다. 날개의 날개시위(Wing Chord)가 50cm 증대되었으며, 날개길이는 거의 5미터나 길어졌다. 따라서 총 날개 면적은 약 25%가 커진 125평방미터로 증가되었다. 개량된 날개와 길어진 동체(737-800의 경우) 는 꼬리날개 면적의 증대를 가져왔는데 신형 737 수직 안정판의 넓이는 737-300의 그것에 비해 5.5평방미터가 늘어나 26.4평방미터로 증대되었으며 수평 안정판의 면적은 1.3평방미터가 커진 32.8평방미터로 늘어났다. | ||||||||||||||||||||||||||||||||||
주요 탑재장비 | ||||||||||||||||||||||||||||||||||
ㅇ 탑재 레이더 종류 및 기능 - MESA 레이더: · 전천후 360도 전방위 공대공/공대지 탐지/감시/통제, 특별 항적 지정 및 확대 기능, 고성능 ECCM 기능 보유 10kts 까지 탐지가능하며, 41,000ft 까지 운용가능 · 타 임무와 연동 가능 · 최신 기법으로 소프트웨어 추가 개선 가능 - 감시레이더 : 전천후 기상탐지, 클러터 및 지상 반사파 제거, 재밍 감시 · 공중 모드 : 전투기, 미사일, 헬기콥터 탐지 · 해상 모드 : 고속정, 호위함 탐지 ㅇ 통신 체계 - 내부통신 : 6개 콘솔, 2개 FLT Deck - HF(3개) : Clear Voice, Secure Voice, Have Quick - VHF/ UHF(10개) : 11-16 채널 Link | ||||||||||||||||||||||||||||||||||
운용국가 및 실전사례 | ||||||||||||||||||||||||||||||||||
ㅇ 신세대 737 항공기는 2001년 최초로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에 인도될 예정이며, 현재
신세대 737기의 수주 대수는 새 제트여객기 판매상 기록적인 214대를 이미 넘고 있다. 보잉사는 이 기종이 인기 있는 기종임은 알고 있었지만
판매 대수가 예상을 초과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ㅇ 1993년 11월에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사가 63대의 신세대 737기를 발주해 최초 고객이 된 이래 그 뒤를 이어 발주한 고객항공사는 모두가 유럽에 있는 항공사였다. 보잉사는 아시아지역 항공사들과 미국의 주요 항공사로부터 대량 발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ㅇ 현재 737 조기경보통제기는 미국, 호주 등에서 운용 또는 발주하고 있으며 점차 구매요구가 증가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공군에서 조기경보통제기 획득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보잉사는 동기종을 제안한 바 있다. ※ B-737 AEW&C 항공기 제안 내용(보잉사 → 한국) - 항공기 형태 : B-737-700IGW(보조탱크, 공중급유기능, 개조된 CFM56-7 엔진,10개 임무콘솔, 8석 휴게실, 조종실 HUD 등) - Mission Computing 체계 : 10개 임무콘솔, 자동식별기능, 항적 시현판 등 - ESM(Electronic Support Measures) 체계 - SPS(Self Protection Subsystem) 체계 - 통신체계 : 3개 HF와 10개 VHF/UHF 체널, 위성간 통신, 11-16채널 링크 가능 - 지원체계 : 임무계획 및 분석, 승무원 교육, 각 체계 지원 | ||||||||||||||||||||||||||||||||||
참고사항 | ||||||||||||||||||||||||||||||||||
ㅇ 호주가 구매하려는 조기경보통제기( B-737 AEW & C)는 1997년 10월
Southwest Airlines에 첫 번째로 인도되었던 보잉 737-700 IGW(Increase Gross Weight) 항공기로 그 가격은
미화 3,600 ∼4,000만불(외형에 따라 다름)이 될 예정이다. ㅇ 노드롭 그루만은 레이더를 설계 및 제작하고 영국 항공사는 레이더와 기타 센서의 설계와 제작을 지원하며, 보잉-호주는 직접적으로 항공기와 체계 통합에 참여할 것으로 보이며, 조기경보 임무 체계는 보잉 OSA(Open Systems Architecture) 표준장비를 기초로 하고, 기타 80%가 상용 소프트웨어 및 장비로 제작될 것으로 보인다. ㅇ 호주 737 AEW & C를 제안한 업체는 노드롭 그루만에 의해 개발한 MEAS(Multi-Rol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를 선정하였다. 이 레이더는 2개의 BACKS TO BACK SIDE ARRAYS로 TOP HAT ARRAYS 모양이고, L-BAND(1,215∼1,400MHz)이며, IFF를 장착하고 있다. 그 성능은 탐지거리가 200NM이고, 10초 이내에 360도를 커버하며, 공중/해상 항적을 동시에 탐지할 수 있다. | ||||||||||||||||||||||||||||||||||
참고자료 ㅇ 737 Airborne Early Warning & Control(AEW&C) 카탈로그, BOEING 사, 1999.11 ㅇ '99-'00 JANE 연감, 영국, 1999 |
개발배경 | ||||||||||||||||||||||||||||||||||||||
ㅇ 조인트 스타즈(Joint STARS)의 개발은 적영토내의 종심 깊은 곳의 고정 및 이동목표물을 탐지하고 추적하며, 발사된 전술무기가
목표에 명중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종심전투에서의 지상군.공군 합동작전을 위해 개발되고 있는 체공 다중모드 레이더 체제로서 지상통제
체제와 체공 항공기로 구성되는 지휘통제체계(C4I)이다. | ||||||||||||||||||||||||||||||||||||||
주요제원 및 성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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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및 성능개량 | ||||||||||||||||||||||||||||||||||||||
ㅇ 조인트 스타즈는 다중 측방감시 레이더 안테나 (Multimode Side-Looking Radar
Antenna)를 장착하여, 정지표적 감시 및 위치 선정시에는 합성 개구레이더(SAR: Synthetic Aperture Radar)모드로
운용하고, 저속의 이동표적 추적 및 위치 선정시에는 도플러(doppler) 모드로 운용한다. 이 레이더는 130NM 밖의 탱크를 추적할 수 있으며 항공기 운용고도는 3만 내지 3만6천ft이고 8∼12시간동안 체공할 수 있다. ㅇ 운용지역은 고고도 우군 영공으로서 선회비행을 하면서 장거리 레이더로 적진의 탱크, 장갑차량 및 지대공 미사일(SAM) 기지 등을 탐지한다. 탐지된 목표정보는 비화 디지털 데이터 링크를 통하여 육군의 지상통제 시스템인 분산 네트워크로 실시간으로 전송되고, 공군은 E-8A에 탑재된 ClassⅡ터미널을 이용하여 통합 전술정보 분배체제(JTIDS: Joint Tactical Information Distribution System)로 연결된 기존의 C3I 네트워크로 전송할 수 있다. ㅇ 따라서 공중발사 미사일과 지상군의 지대지 미사일 발사 및 야전군 기동, 장거리포 사격 등을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적의 제2제대에 대한 전장차단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ㅇ E-8A(J-STARS)는 미육군과 공군요원이 함께 탑승하여 임무를 수행하며 탑승인원은 19명 내외이다. ※ 미 육군과 공군은 발사된 미사일이 조인트 스타즈로 부터 추적 및 유도정보를 제공받아 목표지역 까지 유도한 후 목표지역 도착 후에는 독립적으로 목표물을 찾아 파괴하도록 하는 미사일 개발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것을 신세대 무기체계인 전술미사일 체계(ATACMS: Advanced Tactical Missile System)라 한다. | ||||||||||||||||||||||||||||||||||||||
운용개념 | ||||||||||||||||||||||||||||||||||||||
ㅇ 주요 전장의 표적감시 임무 수행 ㅇ 아측이 발사한 무기에 대한 추적 및 유도로 주요 표적 타격 지원 ※ E-3 공중경보 통제기(AWACS)가 공대공 전투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이라면 조인트 스타즈는 지상전투를 지원하는 C3I 체제로서, 전선후방의 적 제2제대가 최전선으로 이동하여 우군과 교전하기 훨씬 이전에 적 상황을 파악하여 목표물을 강타, 전선투입을 사전 봉쇄하고 방해할 수 있어서 육.공군의 합동작전에 의한 종심전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운용국가 및 실전사례 | ||||||||||||||||||||||||||||||||||||||
ㅇ 1980년대의 고도첨단 기술에 힘입은 유도 및 표적획득 기술의 발전으로 가속화되고 있는데 미공군은
2대의 보잉 707을 개조한 C-18을 선택하였고 이것은 현재 E-8A로 명명되어 있다. ㅇ 조인트 스타즈 개발의 주계약 업체는 그루만 항공사로서 1985년 9월에 계약 후 1988년 12월에 첫 비행을 실시하였다. 3대의 항공기 개발계획에서 1대는 E-6A 항공기의 기체를 변형시켜 개발하도록 되어 있다. ㅇ 1988년에 미공군에 인도된 2대의 조인트 스타즈는 시험비행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1991년 1월 중순에 사우디아라비아에 전개하여 걸프전에 참가, 커다란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ㅇ 금번 걸프전에서 발휘된 조인트 스타즈의 특수레이더는 클러터가 있는 주변환경에서도 움직이는 목표물에 대한 탐색능력이 어느 다른 탐색장치보다도 효과적이었음을 보여 주었다. 또한 조인트 스타즈에 장착된 합성개구레이더(Synthetic Aperture Radar)는 탐색된 정보를 다른 전투기에 송신함으로써 전투기 조종사는 조인트 스타즈의 스크린에 나타난 것과 동일한 목표정보를 획득할 수 있었다. 따라서 조인트 스타즈는 첨단기술이 도입된 항공기로서, 목표로 하는 주요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됨을 입증하였다. | ||||||||||||||||||||||||||||||||||||||
※ 참고자료 ㅇ 항공 우주무기 총람(공본, 1999. 4) ㅇ 현대 항공무장 편람(공본, 1997. 9) ㅇ 차세대 항공기술(공군 전발단, 1997. 7) |
개발배경 | ||||||
ㅇ 전투 및 분쟁지역에 대한 감시 및 군사적으로 결정적인 전략도구의 활용에 항공기 특성 및 통제
기능이 더욱 필요하였다. E-2C(Hawkeye)가 조기경보기능이 미흡(엔진은 쌍발 터보프롭 엔진) 하여 B-707(4발 터보팬 엔진장착)에
대형레이더를 장착토록 개조하였다. | ||||||
제원 및 성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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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및 성능개량 | ||||||
ㅇ 주요특성 - E-3는 시스템의 상징인 대형 레이돔을 탑재하기 위해 Boeing사의 기존 비행체인 Boeing 707-320B를 개조하여 E-3A기를 만들었는데, 동체 후방 상부에 역 "V"자형 지주에 설치되어 있는 평평한 원반형의 회전식 레이돔(radome)이 안테나 수용부이다. - 이 회전식 레이돔 직경은 9.14m, 최대 두께는 1.83m, 동체 윗면과의 간격은 3.35m로서 이 안 에는 감시 레이더 안테나와 피아식별기(IFF)/전술 디지털 정보 링크(TADIL-C: Tactical Digital Information Link-C) 안테나, 레이더와 회전식 레이돔의 환기 제어용 보조장치 등이 들어 있다. - 레이돔은 유압으로 회전하고 레이더 동작시 회전수는 분당 6회전이며, 레이더를 작동하지 않을 때도 베어링 윤활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분당 1/4회전 정도로 움직이고 있다. - 회전식 레이돔을 장착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Grumman사의 E-2C Hawkeye 조기경보기(AEW)와 같으나 작전수행 능력면에서 큰 차이가 있는데, E-2C는 기본적으로 자료를 지상 지휘소로 보내 거기서 비행단 또는 방공포부대로 정보가 전달되는 식인데 비해, E-3는 요격기에 직접 표적자료 를 보내 관제할 수 있다. 즉, 지상요격 관제센터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어 공중지휘 통제소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다. ㅇ 성능개량 - 1972년 첫 시험비행을 실시한지 20년이 지난 E-3 Sentry는 향후 수년간 block 30/35 개량 계획이 추진되고 있으며, 이 계획에는 레이더 감도 향상, TADIL-J 능력추가, 초 대규모 집적 회로(VLSI)의 채용, 버블 메모리(bubble memory) 기술의 사용, 위성항법 장비(GPS: Global Positioning System) 장착 등이 포함되어 있다. - 1993년에 실용화된 이 block 30/35 개량기는 저고도로 비행하는 항공기는 370km, 고고도 비행 항공기는 470km까지 탐색할 수 있으며, 600개의 목표물에 대해서 동시에 추적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어 10km의 고도에서 Mach 0.5∼0.6의 속도로 비행하면서 레이더 탐색범위 내의 항공작전을 통합 지휘할 수 있다. - 미 공군은 E-3A에 대해 block 20 성능개량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E-3B를 생산했는데, 주요 개량내용은 통신기재의 대 ECM 능력보강, HF 통신기 1대 및 UHF 통신기 5대 추가, 처리속도 및 기억용량이 4배로 향상된 CC-2 컴퓨터 장착, 컴퓨터 능력향상에 따른 SDC 5개 추가, 수상 감시 기능이 강화된 APY-2 레이더 장착, 그리고 통신방해 대응 기능 향상 등으로써 개량된 1호기가 1984년 7월 18일에 미 공군에 인도되었다. - E-3C는 미 공군의 block 25 개량계획에 의거 E-3A를 개량한 것으로서 총 10대를 1984년부터 개량하기 시작하였는데, E-3C는 SDC와 UHF 통신기를 각각 5개씩 증가시키고, have quick 장비(통신방해 대응장비)를 탑재토록 한 것 이외의 항공기 기본성능은 E-3B와 동일하다. | ||||||
운용개념 | ||||||
ㅇ 원거리의 적기 및 비행물체를 조기에 탐지 및 추적 ㅇ 탐지 물체에 대한 신속한 전략적/전술적 대응 | ||||||
주요 탑재장비 | ||||||
ㅇ 장 비 : AN/APY-1/2 펄스도플러 레이다. AN/ASN-19
항법장비, IBM 4PI CC-1 컴퓨터 및 9개 콘솔(SDC), 기타 통신장비 (UHF, VHF, HF) | ||||||
운용국가 및 실전사례 | ||||||
ㅇ E-3는 1977년 미 공군에 처음 인도된 이후, 미국이 34대 운용하고 있으며, NATO
18대, 사우디 아라비아 5대, 영국 7대, 프랑스 4대를 운용하고 있다. ㅇ 그밖에 한국, 일본, 스페인, 이태리, 파키스탄에서도 AWACS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E-3 보유국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ㅇ 걸프전 당시 미국은 11대의 E-3 AWACS를 전쟁지역에 파견하여 사우디아리비아가 보유하고 있는 5대의 AWACS와 함께 작전에 투입되었다. 지상 조기경보 시스템의 지원을 거의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 이라크와의 접경지역 후방 70∼8NM 지점에 3개의 체공지역(orbit point)을 설정하고 항상 3대의 AWACS가 동시 체공토록 하면서 사막의 방패(desert shield)작전과 사막의 폭풍(desert storm)작전등 총 6개월 동안 825소티의 임무를 수행하였다. | ||||||
※ 참고자료 ㅇ 항공 우주무기 총람(공본, 1999. 4) ㅇ 현대 항공무장 편람(공본, 1997. 9) ㅇ 차세대 항공기술(공군 전발단, 1997. 7) ㅇ 팜프렛 및 카달로그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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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기장/기고/기폭(FT) : 57/18/80 ㅇ 자중(LB) : 39,373 ㅇ 최대 이륙중량(LB) : 53,267 ㅇ 최대 속도(KTS) : 338 * 위 자료 : E-2C ㅇ 임무 : 공중 조기경보 ㅇ 개발 : 미국 GRUMMAN사 ㅇ 최초 비행 : ㅇ 식별 특징 - 매우 독특한 외형임 - 2개의 터보프롭 엔진 날개 하부에 장착 - 동체 상부에 레이돔 위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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