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kewulf Fw190



      1941년 중반에 처음 등장할 때 이전 전투기보다 기동성이 우수하며, 무장이 강력한 FW190은 독일공군의 막강한 전투기로서 Bf 109를 빠르게 대체해 나갔다. FW 190A-5는 1943년 4월부터 출고되기 시작하였으며 1943년 후반과 1944년 초반에 나오기 시작한 FW 190A-8은 A형이 마지막으로 가장 많이 생산되었다. 최후에는 Fw 190D가 나왔다  Fw 190D "long-nose"형은 공냉식 엔진을 단 Fw190A형에 Junkers Jumo213 12기통 수냉식 엔진을 적용한 것이다. 많은 점에서, "Dora"는 포케불프 전투기의 가장 성공적인 형이 되었다.하지만 너무 늦게나온 이기체는 그리많은 활략은 못했다.

FW 190A-5와 FW 190A-8 성능 제원

  동력

  BMW 801D 14기통 복사 공냉식 엔진 1기

  마력수

  MW 50 메탄올-물 장치 사용하여 이륙시 1700

  최고속도

  해면에서 시속 355마일
  (A-5)  19685 피트에서 시속 407 마일
  (A-8)  20670 피트에서 시속 408 마일

  최고 하강
  속도

  시속 525 마일

  상승속도

  (A-5)  분당 2830 피트   26250 피트까지 12분
  (A-8)  분당 2450 피트   19685 피트까지 9.1분

  항속거리

  23000피트에서 시속 298 마일로 비행시 497 마일

  표준무장

  (A-5) 7.9 밀리 MG 17 기관총 2정  1정당 실탄 1000발
              앞쪽 엔진 덮개 위에 장착
           20 밀리 MG 151 기관포 2정  1정당 실탄 200발
              날개 밑 부위에 장착
           20 밀리 MG FF 기관포 2정  1정당 실탄 55발
              날개 바깥쪽 장착
  (A-8) 13 밀리 MG 131 기곤총 2정  1정당 실탄 400발
               앞쪽 엔진 덮개 위에 장착
           20 밀리 MG 151 기관포 2정  1정당 실탄 250발
              날개 밑 부위에 장착
           20 밀리 MG 151 기관포 2정  1정당 실탄 125발
              날개 바깥쪽에 장착        

  변형 선택

  (A-5) Wfr. Gr. 21 로케트탄 2개  날개 밑 장착
  (A-8) 551 파운드 폭탄 1개     지연신관내장  동체 및에 장착
            110파운드 폭탄 4개      양날개 밑에 2발씩 장착
            79갤런 보조탱크 1개    동체 밑에 장착
            20밀리 MG 기관총 2정     1정당 실탄 120발    각날개 밑에 장착
            30밀리 MG 기관포 2정     1정당  실탄 60발     각날개 밑에 장착
            21센치 Wfr. Gr. 로케트탄 발사기 2개   각날개 밑에 장착


 

Fw 190 A-6/R11; 1./NJG10

Fw 109 A-8; 1./JG 1

Fw 190 A-8; Einheit

Fw 190 D-9; 4./JG 2

Fw 190 D-9; III./JG 54

Focke-Wulf Fw 190 A-5 der 5./JG 54

Focke-Wulf Ta 152 H-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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